대중은 이미 기업들의 광고나 마케팅에 대한 피로가 누적 되어있는 현실에서 독특하거나 획기적인 기획의 마케팅기법이 아니면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기 힘든 게 현실이다.
이 가운데 프랜차이즈컨설팅기업 큐브FC그룹(대표 배성우)은 컨설팅과 IT를 접목한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을 통해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큐브FC그룹은 프랜차이즈 분야 마케팅은 다른 기업과는 다르게 초기 어려움을 많이 겪는 현실에서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마케팅 서비스 경쟁력으로 업체의 확고한 성향 파악해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마케팅에서 중요한 첫 번째 기업체의 성향과 특·장점을 파악 하는 것이다.
이렇게 파악된 업체의 성향을 바탕으로 마케팅의 방향을 정하고 해당 업체의 키워드를 설정하여 홍보에 적극 활용한다.
마케팅을 진행 할 때 중점을 두는 것 중 하나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도록 한다. 다양한 광고매체의 확보는 대중에게 도달할 확률이 높아지며 본사 브랜딩에 용이하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 마케팅은 현장을 찾아 본사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그리고 브랜드의 콘셉트를 정확히 어떤 것인지를 파악한 후 마케팅 기획을 한다.
이와 함께 큐브FC그룹은 가맹본사에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제안하고 있다. 소비자의 타겟층을 정확히 파악해 브랜드를 노출 시키고 있으며 때에 따라 가맹본사 대신 가맹점주의 인터뷰를 다니며 가맹본사의 데이터베이스를 쌓아 준다.
온라인뉴스팀 (online@press9.kr)
저작권자 © PRESS9(프레스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PRESS9(프레스나인)(
http://www.press9.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